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추모글 남기기



■ MBC PD수첩 불방, 김재철과 국토부는 뭐가 두려운가.


이야기들/세상 사는 이야기 2010.08.18 00:46

오늘 방송 예정이었던 PD수첩은 낙하산 사장 김재철의 지시로 불방되었다. PD수첩이 나와야할 시간에 뭔 이상한 프로가 나오길래 무슨 일인가 싶었다. 방송 예정이었던 MBC ‘PD수첩- 4대강 수심 6m의 비밀’은4대강 사업과 관련된 이명박 대통령의 모교인 동지상고 출신과 영포회 회원 등으로 구성된 비밀팀이 존재한다는 내용이 포함돼 국토부가 부랴부랴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했다가 기각당했다.

뭐가 두려운 걸까? 진실이 들통날까봐서? 비열하게 뒷구멍에 숨어서 꿍작꿍작 대던 권력 놀이가 들통날까봐? 아마 그거겠지.

어제 8.15 기념식장에서 이명박이 불쑥 통일세를 언급했다. 통일에 대한 노력은 하나도 하지 않으면서 통일세를 걷겠다는 건 재정이 어딘가에서 펑크나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세금을 매길 필요성이 생겼기 때문이다. 노인 복지 예산 400억원을 비롯해 취약계층 복지 예산을 전액 삭감하는 것도 모자라 재정이 부족해서 통일세를 걷겠다는 건 대운하 사업하려고 미친 듯이 혈세를 물 속에 버리고 부자들 세금감면하고 있으니 새로운 세원이 필요하다는 것 뿐이다. 그 통일세라는 건 평화의댐 만든다고 전두환 일당이 설레발치던 것의 21세기 재현에 불과하다.

상황이 그러니 자칭 4대강 정비사업의 속을 파헤치는 내용이 두려울 수 밖에 더 있을까.

PD수첩을 지지한다. MBC노조는 다시 파업하라. 파업해서라도 방송하라. 아니면 인터넷으로 방송을 동영상으로 뿌려버리든가. 나는 보고 싶다. 도대체 뭔 내용이 있는지.

방송 내용에 문제가 있다면, 광우병 방송 떄처럼 검찰 동원해서 PD들 구속해다가 재판에 걸어버리면 되는 일 아닌가.

그렇게 입과 눈과 귀를 틀어막으려 애쓴다고 해서 막아질 것이라 생각하는가. 국토부가 허위 내용이라 했으니 그건 허위라고 주장할 사람들은 분명히 있겠지. 그것은 국토부나 2MB가 "팥으로 메주 쑨다"고 하면 "메주는 팥으로 쑤는 거다!"라고 고장난 녹음기가 될 자들이니 가볍게 무시할련다.

MBC노조는 다시 파업하라. 파업해서 불방된 방송을 쟁취하라.


Trackbacks 0 : Comments 2
  1. Favicon of http://enilab.com/ BlogIcon EniLab 2010.08.18 09:41 신고 Modify/Delete Reply

    2MB..재철.. 너흰 국민에게 모욕감을 줬어...

  2. Favicon of http://www.broadspeed.com/new_cars/Vauxhall/Astra BlogIcon Vauxhall Astra 2012.06.14 05:41 신고 Modify/Delete Reply

    最后一个问题,我充满热情。我研究过这种口径的信息,在过去的几个小时。非常感谢您的网站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