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추모글 남기기



■ 영화 《익스펜더블》


이야기들/영화 이야기 2010.08.21 04:16

실베스터 스탤론이 한 시대를 풍미했던 액션 스타들과 새로 떠오른 배우들을 조합해서 만든 《익스펜더블》은 역시 화끈하네요. 킬링 타임용으로 제격입니다.

잔뜩 폼잡았습니다. 홍보용 사진이겠죠.


이 영화는 복잡한 복선도 암시도 없이 깔끔하게 때려부숩니다. 심지어 악당 몬로가 왜 이 섬나라를 주물럭주물럭거리는지도 설명이 거의 없습니다. 영화 중간에 코카인을 언급하는 걸 봐서 몬로가 섬에서 코카인을 재배해서 마약 밀수를 하려는구나, 라고 추측하는 정도죠. 또, 코카인 재배를 목적으로 하면서 왜 얼마 되지도 않는 섬 주민들을 그리 악랄하게 대하는지도 설명이 없습니다. 그냥 그런 복잡하거나 긴 설명이 필요한 부분은 모두 생략했습니다. 아주 담백하게. 그리고 더 담백하게 피를 뿌려줍니다. "추천작"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봐서 돈 후회하지 않을 정도"는 되겠군요.

가장 인상깊은 장면은 제이슨 스태덤이 대거로 종횡무진 날뛰는(?) 모습과 영화에서는 처음 보는 AA-12의 난사 장면이었습니다. 눈이 그쪽으로 어쩔 수 없이 가네요. 특히 AA-12는 좁은 통로에서 무서운 장면을 연출했는데, 극장에서 사람들이 와, 하더군요. 하긴 완전자동산탄총을 언제 봤겠습니까 ;; 저도 사실 존재와 사진만 봤지 실제 그 총이 발사되었을때 어떤 광경을 연출하는 지는 모릅니다. 영화라서 과장될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들긴 합니다만, 아래 동영상을 보면, 그다지 과장된 것 같지는 않습니다.


위의 동영상보다는 아래가 더 나은 듯 합니다.


무시무시하죠? 게다가 아직 미군도 테스트 중이라고 하는 FRAG-12탄도 사용하는군요. 스탤론이 작정하고 이 총을 등장시킨 모양입니다. FRAG-12탄은 산탄에 유탄을 결합한 신종 탄약입니다. 그래서 영화에서처럼 사람 몸이 터져나가는 장면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 총은 미 해병대가 이 총과 탄약을 테스트한다는 소식까진 들었는데 그 이후는 어떻게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원래 미 해병대는 육군과 달리 산탄총을 무척 즐겨 사용하는 군대입니다.

미 해병대원이 AA-12를 테스트하는 모습.


유탄인지 산탄인지 경계가 모호한 FRAG-12. 영화 속에서 대활약합니다.



스탤론은 여전히 악마에 영혼을 팔지 않은 밑바닥 싸움꾼이더군요. 그리고 여전히 CIA는 악당의 근원지입니다. 헐리우드 액션 영화에서 CIA는 영원히 악당의 공급처가 될 듯 합니다. 그렇다고 CIA가 그거 가지고 명예훼손 등 혐의로 고소하고, 상영금지가처분신청같은 걸 했다는 얘기는 들어본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아마 우리나라였다면, 단번에 상영금지가처분에 명예훼손 고소에 몰래 사찰까지 했을지도 모르겠군요. 그래도 미국 헐리우드 영화에서 CIA출신 악당들은 대부분 CIA에서 쫓겨난 것때문에 앙심을 품은 경우를 많이 본 듯 한데 그것때문일까요.

그런데 CIA가 한 나라를 좌지우지 하는 것은 실제 역사에서는 흔한 일이었습니다. 칠레의 아옌데 정권을 무너뜨린 군사 쿠데타도 CIA가 몰래 뒤에서 지원한 것이었고, 니카라과 소모사 정권도 그랬죠. 이 영화에서는 비록 CIA에서 퇴직한 악당이지만 그 전력을 살려 작은 소국을 좌지우지하는군요. CIA에서 퇴직하고 마약 사업을 하려는 거니 상관없다고 해야 하나.

영화 내용이야 스탤론식의 뻔한 스토리니 굳이 언급할 필요는 없어보이고, 거의 까메오 출연 수준인 아놀드와 브루스 윌리시는 큰 웃음을 선사했습니다. 두 사람 특유의 표정과 말투가 푸하핫. 90년대를 주름잡았던 실베스터 스탤론, 아놀드 슈왈츠제네거, 브루스 윌리스가 영화 속에서 한 자리 모이는 건 이게 처음인데, 다음엔 정말 제대로 이 3명이 주연을 한 영화를 봤으면 좋겠습니다. 퇴역한 3명이 어느날 놀러갔다가 뭐 경천동지할 사건에 휘말리는 식으로라도 말입니다.

그런데 좀 아쉬운 사람이 돌프 룬드그렌이었습니다. 이 사람을 영화에서 마지막으로 본 게 유니버셜 솔저였습니다. 그러니까 그게 1992년 작품이군요. 그때만 해도 참 젊었는데, 분장 탓인지 몰라도, 정말 많이 늘어진 느낌이더군요. 외모가 그렇다구요. 1957년 생이라 벌써 53살이니 그럴만도 하겠습니다만. 스탤론보다 더 늙어보이더군요.


Trackbacks 0 : Comments 2
  1. Favicon of http://www.broadspeed.com/new_cars/Ford/Mondeo BlogIcon Ford Mondeo 2012.06.14 05:35 신고 Modify/Delete Reply

    좋은 정보, 작성자에게 감사합니다. 이 작품은 정말 유용하고 중요하다.
    여기에 언급된 것과 같은 자원은 제게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 내 블로그에서이 페이지에 대한 링크를 게시할 것입니다. 내 방문자가 그 아주 유용합니다 확신합니다.

  2. Favicon of http://www.broadspeed.com/new_cars/Ford/Focus BlogIcon Ford Focus 2012.06.14 05:35 신고 Modify/Delete Reply

    나는이 개념을 좋아해요. 내가 처음으로 블로그를 방문하고 당신의 팬이되었습니다. 내가 매일 읽고 같이 갈 거예요으로 게시 보관

Write a comment